건강한 얼굴상

관상(觀相) 1

생생(生生) 건강 통신 2022. 1. 18. 22:02
반응형

관상(觀相)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. 관상이라는 영화는 대부분 다들 보셨죠?
사실 저는 20대때 관상, 손금 이런거에 관심이 많아서 조금 공부를 해보다가 멈춘적이 있는데요.
다시금 책을 들쳐내서 조금씩 공부하면서 여기에 적어보려합니다.^^

먼저 지루한 얘기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바로 들어갑니다.ㅋㅋ
관상(觀相)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입니다.

출처: 신기원의 관상학

위의 얼굴 그림을 3등분한 거 보이시죠?

1. 상(相)에서 무엇보다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삼정(三停) 평등이며, 이목구비가 잘 생기는 것은 그 다음의 문제입니다. 삼정이란 얼굴을 상정(上停), 중정(中停), 하정(下停)으로 3등분하여 그 조화로움을 보는 것으로, 이것이 고르게 잘 발달하면 일생을 부귀하게 살아갈 수 있는 첫째 조건이 된답니다.
2. 상정: 이마의 맨 위 머리가 난 경계선에서부터 눈썹위까지 / 중정: 눈썹에서 코끝까지 / 하정: 코아래 인중에서 턱까지
3. 상정, 중정, 하정은 각각 천(天), 인(人), 지(地)를 나타냅니다. 이마는 하늘을, 중간에 있는 코는 나 자신을, 턱은 땅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. 넓고 둥근 하늘의 이치를 따라 이마는 넓고 동그스름한 것이 좋고, 는 단아하게 서있는 사람의 축소판처럼 단정하고 활기차게 다소 긴 듯이 곧게 뻗어내려가는 것이 좋고, 두텁고 네모진 처럼 은 풍요롭고 둥글면서도 약간 네모진듯한 맛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.

오늘은 일단 얼굴을 3등분한 얘기까지만 하구요.
다음은 이 3등분한 것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얘기해보려고 합니다.
그리고 관상이야기 시리즈는 허영만, 신기원 선생님의 관상학 책을 참고로 포스팅하는 것을 말씀드립니다.

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, 댓글 부탁드립니다.
그리고 카카오뷰를 하시는 분들은 https://view.kakao.com/v/_bwpPb/EnOkun1fku친구추가 부탁드려요.
그럼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.

반응형

'건강한 얼굴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관상(觀相) 5  (29) 2022.01.27
관상(觀相) 4  (21) 2022.01.24
관상(觀相) 3  (26) 2022.01.23
관상(觀相) 2  (39) 2022.01.22